설립자의 인사말씀
진흥문화(주)는 꿈을 가지고 앞만 보며 외길을 달려왔습니다. 적수공권(赤手空拳), 가진 것이라곤 오직 열정과 용기밖에 없었던 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직믿음’을 삶의 지표로 삼고 달려온 진흥문화의 42년 세월, 그 가운데 늘 함께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오늘도 100여 명의 진흥문화(주) 가족들은 신실한 믿음, 열정적인 기도, 투철한 사명감으로 기독교문화사업을 위해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새로운 기독교 용품개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진흥문화(주)는 진흥캘린더 외에 진흥팬시, 진흥천사닷컴, 도서출판 진흥, (주)진흥투어(성지순례여행), 크리스천 리빙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하나님이 주신 문화사업의 선두주자를 자부하면서, 크리스천의 생활문화를 좀 더 풍요롭게 하고자 신실한 믿음으로 자부심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이윤추구가 기업의 제일의 가치였던 세월을 뛰어넘어 기업은 이윤추구 외에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깊이 인식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토대가 되는 사회발전과 구성원의 삶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상생(相生)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신념으로 진흥문화(주)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정신으로 사회복지사업을 기업경영의 한 축으로 도입, 1996년부터 매년 “해외입양아초청모국방문” 행사를 진행해온지 22주년을 맞고 있습니다. 이는 부모와 조국으로부터 버림받았다는 오해로 갈등하는 해외입양아들을 초청하여 2주간 동안 다양한 체험행사를 갖게 하며 그들의 잃어버린 정체성을 회복하게 하는 일입니다.

또한 ‘재단법인진흥장학회’는 금년에 제7회 장학생을 선발합니다. 매년 고등학생 60여명에게 등록금 일체의 장학금을 수여하였습니다. 장학생선발은 성적 우수자만이 아닌 가정환경, 개인의 인격, 꿈과 비전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 선발합니다. 특히 선발된 학생은 가급적 졸업할 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급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한편 진흥문화(주)는 한국선교 초기 신앙의 유적지와 순교지를 발굴하면서 한국기독교인들이 한 번씩이라도 순례하도록 “한국기독교성지순례선교회”를 설립하고 지난 13년간 ‘십자가의 길’, ‘순교자의 삶’을 위한 초대교회 신앙회복운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특별히 올해는 종교개혁 500주년과 한국선교 132주년을 맞는 해입니다. 때를 맞추어 더욱 알찬 국내 성지순례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한국선교 초기 선교사들과 순교자들의 믿음과 헌신, 복음을 향한 열정과 사랑, 민족을 향한 눈물과 희생의 흔적을 돌아보고, 우리 민족의 내일과 세계선교를 위해 기도하며 은혜를 나누는 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진흥문화(주)는 날마다 꿈을 키우며 바른 뜻을 세우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내일의 주인공이 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작은 것에도 소홀함이 없이 늘 겸허한 자세로 기도하면서 크리스천의 새로운 생활문화 창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1일 진흥문화(주) 회장 박경진 장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