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자의 신년인사
‘진흥문화(주)’는 꿈과 비전을 품고 신실한 믿음 열정적인 기도 투철한 사명감으로 앞만 보고 달려왔습니다. 적수공권(赤手空拳), 가진 것이라곤 오직 열정과 용기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한국기독교문화창달”을 위한 소명감으로 굳세게 달려온 진흥문화의 43년, 그 가운데 늘 함께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진흥’은 “겸손한 마음으로 나보다 남을 낫게 여기는 신실한 믿음의 자세”라는 슬로건으로 올해도 새롭게 출발합니다. 성화캘린더 외에 진흥팬시, 진흥천사닷컴, 도서출판 진흥, (주)진흥투어(성지순례여행), 크리스천 리빙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면서 기독교문화사역의 선두주자를 자부하면서, 크리스천의 생활문화를 좀 더 풍요롭게 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윤추구가 기업제일의 가치였던 세월을 뛰어넘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깊이 인식하면서 삶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상생(相生)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마침내 기업이윤을 사회 환원의 정신으로 1996년부터 “해외입양아초청모국방문” 프로그램진행, 23년을 맞고 있습니다. 이는 부모와 조국으로부터 버림받았다는 오해와 갈등 속에 있는 해외입양아들을 초청하여 2주간의 한국투어 프로그램으로 한국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얼을 일깨우므로 잃어버린 자기 정체성을 회복하게 합니다.

‘재단법인진흥장학회’를 2010년 4월 27일 설립한 후, 올해 제8회장학생을 선발합니다. 매년 고등학생 60여명에게 연4회 등록금으로 장학금을 수여합니다. 선발기준은 우수성적, 가정환경, 개인의 인격과 비전을 종합적으로 살펴 선발합니다. 특히 선발된 학생은 성적이 떨어지지 않으면 계속해서 졸업할 때까지 고등학교등록금을 장학금으로 지급합니다.

올해는 ‘88서울올림픽’개최 후 30년 만에 열리는 세계평화의 제전, ‘2018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해입니다. 이를 계기로 남북화해와 북핵포기 선언으로 인류평화가 실현되는 역사적인 꿈이 성취되기를 염원합니다. 이로써 한국정치가 안정되고 3만 불 시대가 확실히 정착되며 세계인들이 부러워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시대가 활짝 열려지기를 소망합니다.

‘진흥’은 날마다 꿈을 키우며 올바르게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내일의 주인공이 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작은 것에도 소홀함이 없이 늘 겸허한 자세로 크리스천의 새로운 생활문화 창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1일 진흥문화(주) 설립자 박경진 장로